성조숙증 의료보험, 실비보험 청구 조건

성조숙증 검사 실비보험 적용

성조숙증은 검사에 들어가는 비용만으로도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뿐만 아니라 혈액을 채취하여 호르몬 검사를 함께 진행 해야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비용도 실비보험에 가입 되어 있다면 보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실비보험에 가입 되어 있더라도 해당 보험 약관에 따라 자부담 금액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통원의료비 항목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각자 가입 한 보험의 약관을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조숙증 주사 치료 의료보험 적용 조건

본격적으로 성조숙증 치료를 받게 되면 주사를 맞고 호르몬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 비용에 대해서는 조건에 따라 의료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의료보험으로 치료비가 커버 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Tanner stage II 이상, 엑스레이 촬영시 뼈나이가 실제나이보다 큼, GnRH 자극검사시 LH수치가 기저치 대비 2-3배 증가, 최고농도 5IU/L 이상, 여아의 경우 만 9세 이전에 치료를 시작 한 경우 만 12세까지 보험처리 가능, 남아는 만10세 이전 치료 시작시 만 13세까지 보험처리 가능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호르몬 자극검사 수치와 나이인데요. 많은 분들이 검사 결과를 미리 받아놓고도 치료를 빨리 시작하지 않아 성조숙증 보험적용 나이를 넘기는 만큼, 반드시 여아는 8세 365일, 남아는 9세365일이 되기 전에 치료를 시작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조숙증 치료 실비보험 적용

실비보험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에 비하여 조금 규정이 느슨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혈액검사, 엑스레이 검사, 주사치료에 대하여 실비 보험을 청구 하고 통원 의료비 항목에서 치료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사를 한 번 맞을 때 마다 약 5~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 하므로, 반드시 성조숙증 치료를 하기 전에는 실비보험 가입 상황을 함께 고려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 학교] greatschools 저소득층(Low income)의 기준과 의미

[미국 생활] 미국정착 가이드: 단독주택·타운하우스·아파트 비교

[미국 생활] 한국에서 미국으로, 코로나 시즌의 공항과 라운지, 환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