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에 좋은 운동: exercise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에 좋은 운동

성조숙증으로 인하여 학부모님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것은 바로 성장이 멈추는 것 입니다. 그런 만큼 키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면 어느 정도 그 시기를 지연시키고 키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데요. 아무 운동이나 한다고 키가 크는 것은 아니므로 어떤 운동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걷기

걷기는 가장 무난하고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이면서 적당히 관절을 자극하여 키가 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런 자극은 골밀도가 높아지는 데 기여 하여 더욱 튼튼한 성장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줄넘기

줄넘기, 농구와 같이 점프를 하는 운동은 반복되는 동작으로 인하여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 해 주고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무리하게 이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릎의 성장판에도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선을 유지 하여야 합니다.

등산

등산은 다리의 움직임이 많은 운동으로, 적절하게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 해 줌과 함께 고도가 높은 곳에 올라가게 되어 폐활량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가 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자라는 것도 중요하므로 주말마다 꾸준히 등산을 해 주면 아이의 건강한 발달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달리기, 자전거타기

그외 유산소 운동도 성조숙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소아비만을 예방하는 것도 성조숙증 개선을 위해 꼭 필요 한 만큼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해 주고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한 가지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조숙증 검사 진단: diagnoses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 의료보험, 실비보험 청구 조건

성조숙증에 나쁜 음식: Bad food for precocious pube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