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에 나쁜 음식: Bad food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에 나쁜 음식

성조숙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 하고, 소아비만이나 식습관, 환경호르몬 등이 그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최근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영양 과다로 인한 소아비만과 환경호르몬인 만큼 원인이 되는 음식의 섭취를 줄여 주는것이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콩, 두유, 유제품

콩이나 유제품이 무조건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콩이나 유제품에 들어 가 있는 단백질은 아이들의 성장에 필수적으로 필요 한 성분이기도 한데요. 과다하게 섭취 할 때에 여성호르몬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적절한 양을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햄버거 등 고열량 음식

소아비만은 성조숙증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너무 어릴때부터 라면, 햄버거, 치킨 등 고열량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특히 햄버거의 패티는 아이들에게 필요 한 성분을 전달하기 보다 질이 낮은 고기를 사용하여 생기는 나쁜 점이 더 많으므로 꼭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넛이나 케이크, 머핀, 소세지, 베이컨, 햄 등 칼로리가 높고 나트륨이 많은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빵 종류에는 생각보다 많은 설탕과 버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햄이나 소시지 등에는 나트륨과 함께 많은 종류의 첨가물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자류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는 소아비만이 걱정 된다면 과자나 사탕, 아이스크림, 초콜릿, 젤리, 탄산음료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아이를 살찌게 만들 뿐 아니라 입맛을 나쁜쪽으로 길들여 장기적으로도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과식, 폭식

살코기나 채소류 등은 성조숙증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 져 있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지나치게 많이 섭취 하면 결국 소아비만을 초래 하여 성조숙증에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언제나 정량의 식사를 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조숙증 검사 진단: diagnoses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 의료보험, 실비보험 청구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