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에 좋은 음식: good food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에 좋은 음식

성조숙증은 소아비만, 환경호르몬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칩니다. 때문에 평소의 식단 관리를 통하여 조금이나마 그 영향을 줄이고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지만, 가정에서의 관리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성조숙증에 좋은 음식을 확인 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양파

양파의 껍질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노화 방지를 위하여 섭취 하는 성분이기도 한데요. 소아비만을 줄여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양파 껍질을 씻어 요리에 넣어 섭취하거나 양파 껍질을 이용한 차를 마시는 것이 성조숙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레

카레에 들어 가 있는 강황 성분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낮추어 주는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여러모로 성조숙증의 개선에 기여 하는 식품입니다.

육류(살코기)

돼지고기나 소고기, 닭고기 등에 들어 가 있는 단백질은 아이의 성장을 도와 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다만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는 소아비만을 예방 하기 위하여 지방은 최대한 제거하고 살코기 부분만 섭취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해조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무기질과 철분, 섬유소와 함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공급 해 줍니다. 또한 요오드가 들어 있어 뼈가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조숙증 검사 진단: diagnoses for precocious puberty

성조숙증 의료보험, 실비보험 청구 조건

성조숙증에 나쁜 음식: Bad food for precocious puberty